블로그메뉴2/취미(Hobby)

[인터넷에서 발견한 책] 쉽게 배우는 사진을 보며 그리는 만화 데생

Initial-K 2012. 9. 20. 21:27




=>방금 전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웹 검색을 하던도중에 보게 된 책...

그림그리기 관련으로 아주 살짝 검색하던도중에 우연찮게 보게되었다

사실 그 내용도 조금 볼수있었는데, 생각보다 내가 평소에 그리는 방식과 많이 비슷해서 무척 놀라웠다

내가 주로 사진을 보면서 형태를 가져오고 그러면서 캐릭터를 그리기것을 자주 하는 편이기때문에 (절반의 보고그리기&대고그리기)

이 책의 내용을 보는순간 아주 약간의 흥미가 생겼다


그런데 그 과정에 이러한 글을 보게 되었다...




-----------------------------------------------------------------------


저자의 말
저는 미술대학이나 전문 아카데미를 다닌 적이 없습니다. 본격적으로 그림 공부를 시작한 것은 서른 살이 다 되어서죠. 그것도 일러스트 일을 시작하면서……. 그전까지는 일러스트와 아무런 관계가 없는 일을 했습니다. 그런 제가 이렇게 책을 내도 괜찮을지, 솔직히 많이 망설였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고민에 제 경험이 도움이 된다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생각에 이렇게 용기를 냈습니다.
사진과 비교해볼 수 있도록 데포르메는 되도록 자제했고, 설명도 가능한 한 쉽게 풀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여러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 했는데, 책을 준비하면서 오히려 제가 더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모두 관계자 여러분과 모델 분들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아직 미숙하지만 표현해보고 싶은 것들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습니다.
이 책이 여러분의 표현 실력에,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




...역시 프로가 되면 그만큼의 습득능력이 배가 되는가 보다


내가 얼마전에 슈퍼캐릭터데생 책을 구했지만 (그러고보니 블로그에는 글을 안 적었나?;;)

그것과 똑같은 가격의 책으로 보이는데, 아마도 이 책이 있었다면 이걸먼저 구하지 않았을까 싶다

뭐 최근에는 이미 예전보다는 "그림을 그려야지" 라는 생각이 반절이상 사라져버렸기 때문에 이 책을 구하게 될 날은 오지않을수도 있다


하지만 "사진을 참고로 그리기" 를 할때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은 그런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

..

...


간만에 살짝 하나정도 그려볼까... 1-2주동안 아무것도 안그린거 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