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남아공월드컵2010] 실망스러운 & 하지만 대단한 이탈리아!!!

Initial-K 2010. 6. 25. 01:38

=>오늘 이탈리아 경기를 보는내내 아주 답이 안나왔다
쇄도하는 스피드가 거의없는 이탈리아
그리고 선수들이 공을 잡고 한템포 한템포씩 끊다가 패스미스가 나서 역습당하던 이탈리아
정말 전반에 1점 실점까지 하고, 경기력이 완전 형편없다고 느껴질정도라 그저 실망하게되었다

그러나, 이탈리아가 날린 유효슈팅으로 인하여 분위기가 바뀌는듯한 느낌이 들었다
특히 골대근처 수비수에게서 맞고나온 그 슈팅...
이것은 아마도 논란의 여지가 있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무효처리가 되어도 이상하지 않다고 생각할수도 있다
이 경우는, 슬로베키아 수비수의 정신력을 본받을때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이해못하는 슈팅은 역시 그 다음 옵사이드 판정이 나온 그 슈팅이다
실은 라인상에서 보면 분명 옵사이드가 맞기는 한데
사실 슬로바키아 16번수비수(?)의 다리가 조금 바깥으로 나와있는것도 보였기 때문이다
그 골은, 아무래도 빼앗긴 한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아무래도 머리속에서 되풀이가 된다
게시판에서 오고가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다리가 아니라 어깨를 기준으로 삼는다는 말도 있던데...
미국 2차전의 그 판정들도 그렇고, 클로제의 2차전 퇴장때의 것도 그렇고... 이번월드컵은 무언가 논란거리가 정말 많은듯하다

이번월드컵을 이후로 FIFA측은 여러가지 제도를 컴토해봐야 할것이다, 이번 월드컵은 진짜... 오심의 정도를 넘어섰다

결국 이탈리아는 16강에 탈락했다
하지만 후반 로스타임에 몰아치면서 일어난 그 흐름은 정말 재미있었다
도대체가 80분동안 지루함이 느껴질정도의 그 경기가
갑자기 막판에 그렇게 살아날줄 누가 알았겠는가?
아주리군단 카테나치오는 탈락했지만, 이로서 역시 나는 이탈리아를 다시금 응원하게 되는것같다

꽤나 멋진경기였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탈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