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남아공월드컵2010] 일본 말도안됀다, 이렇게 강하게 나올수가?!!!

Initial-K 2010. 6. 25. 06:15

=>방금전, 일본과 덴마크의 16강행을 위한 열띤 경기가 일어나는 그 시간...
나는 정말 믿을수 없는것을 3가지나 볼수가 있었다
우선 첫번째로는, 누구나 질거라고 예상한 일본이 덴마크를 3-1로 대격파를 했다는 점이며
또 하나는, 도무지 들어가지 않을거라고 생각한 골들이 멋지게 일본쪽에서 터졌다는 점이며
마지막 하나는, 그 두가지 골이 전부 환상적인 프리킥에 의한 골이라는 점이다

특히, 전반 첫 득점을 올리던 혼다의 그 환상적인 프리킥은... 도무지 믿겨지지 않을정도였다




골대가 채 보이지도 않을정도의 먼 거리,
일본은 상대팀의 반칙으로 인하여 프리킥을 얻어내었다
이 경기를 치루기위해서 세트플레이를 열심히 연습했다고 하는 일본...
아무래도 일본의 헤딩전담 플레이어인 다나카 툴리오의 머리에 맞추는식으로 나아갈 것이다

...라고 나는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러나 현실은 달랐다

이 머나먼거리에서 일본의 대표선수인 "혼다 케이스케" 는,
엄청난 무회전 프리킥으로 덴마크의 골문을 흔들었던 것이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이렇게 엄청난 프리킥을 본것은
과거 브라질과 프랑스가 경기할때 터졌던, 호베르투 카를로스의 중거리 프리킥말고는 본적이 없었는데
그러한 엄청난 골을, 그것도 일본의 혼다케이스케가 터트린것이다

아마도 이 골은 이번 월드컵 최고의 베스트골5에 들어갈만한 명장면일것이다, 직접보면서 정말 소름이 돋을정도였다




하지만 일본의 공격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비기기만해도 16강에 간다" 라는 예상을 다 엎어버리듯이, 일본은 공격을 하면서 치고나왔다
그리고 또다시 좋은위치에서 프리킥을 얻게되는데
이 위치는 4년전 독일월드컵에서, 잉글랜드의 베컴이 파라과이를 상대로 프리킥으로 골을넣은 그 각도와 흡사했다
게다가 공을 차서 들어간 부분까지 둘다 오른쪽 바깥포스트쪽으로 완전히 같았다

대체 오늘은 무슨날이란 말인가? 일본의 프리킥이 완전 세계정상급 플레이어들의 그것에 맞먹는단 말인가?



선취점의 혼다의 프리킥은 마치 무회전프리킥으로 유명한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의 그것과 느낌이 흡사했다
사람들을 이것을 보고 "혼달두" 라고 말하기도 했는데, 정말 어울리는 느낌이었다
더불어서 엔도의 베컴에 맞먹는 프리킥... 그야말로 "혼달두(혼다+호날두) & 엔컴(엔도+베컴)" 의 위력이라고 볼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혼다의 능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빠른 쇄도의 스피드를 이용해서 덴마크 수비진을 뚫고서
수비와 키퍼까지 전부 제쳐놓고, 반대편의 오카자키에게 살짝 공을 밀어주는 플레이

...오늘의 혼다는 단순히 일개 일본의 공격수가 아니었다, 완전 게임메이커 그 자체였다

결국 일본은 자신들의 힘으로 16강에 안착했다
그리고 우리와 마찬가지로, 다음상대는 남미축구를 상대하게 되었다
우리가 상대하는 팀은 "우루과이" / 그리고 일본이 상대하는 팀은 "파라과이" 가 되었다
둘다 팀 이름이 비슷하고, 게다가 축구의 스타일까지도 비슷하다고 들었는데... 아무튼 정말 묘한 상황이 되었다

...정말 한국과 일본, 이렇게까지 축구에 연이 있는 두 나라란 말인가? 참 재미있게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