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오리지널(Original)

[天城勝美] 이전에 그렸던 그림을 AI재작성후 다시그려봣다

Initial-K 2022. 11. 16. 02:24

 

 

 

 

=>2일전에 AI에게 재작성 시켰던 그림을

이번에는 다시 그리면서 AI채색도 입혀보앗다

(참조 : https://gmania.tistory.com/1144 )

물론 내가 직접 채색할수도 있긴했지만 (개인적으로 그림도 마음에들고)

지금 손도 아프고 힘도 다 빠져서 그것까지는 무리인듯했다

 

어쨋거나, 일단 뭐... 재작성 이미지를 새롭게 그려봤는데

그리다보니 몇가지 수정해야 할 부분이 필요했기에 다소 수정을 하였다

 

 

 

이것이 내가 이전에 그렸던 그림을 AI가 재작성한 그림인데

처음에는 3가지의 요소가 수정이 필요했다

 

살짝 웃고있는 표정, 가슴부분의 비키니면적, 치마의 스커트종류

이 세가지를 수정하는것을 목표로하고 그림을 시작했다

그런데... 막상 그림을 그리다보니

컬러가 들어있는 원본에서는 몰랏지만, 다리부분이 너무 살이 위쪽에 뭉쳐있고

아래부분에서는 다리가 꽉 끼다시피 타이트하게 조여져있어서

컬러가 없는 상태에서 볼때 뭔가... 이거 수정이 필요하겟구나 싶었다

 

개인적으로는 수정하기전보다 수정한 후 쪽이 나로서는 마음에 들었다

가슴크기도 원본에서는 상대적으로 커 보이지만

수정한 그림에서는, 같은 크기임에도 제대로 옷 부분이 감싸고있기에 그런느낌을 줄일수 있었다

 

 

사실 가슴쪽의 의상을 바꾼것은 이전부터 의도한것이다

해당 그림은 "드래곤즈도그마 온라인" 이라는 게임의 아바타캐릭터로서 사용하던 캐릭터를 그렸던건데

내 캐릭터는 저러한 형태의 가슴방어구를 착용했었다

하지만, 게임이 서비스 종료되면서 방어구의 외형이 떠오르지 않았기에 그리기 힘들었는데

지금와서는 아~ 이런형태였지... 하면서 그리게 된 것이다

다만... 아쉽게도 AI채색버전의 그림(첫번째이미지)에서는

본래의 천 형태의 검정색 옷감의 느낌과는 달리, 단순히 면적이 큰 비키니수영복처럼 되어버렸다

또한, 다리의 갑옷부분은 아무래도 원래의 형태가 떠오르지 않아서 제대로 그릴수가 없엇다

 

 

아무튼, 이번에도 AI덕분에 또 한번 좋은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었다

다음에는 또 어떤그림을 AI에게 재작성 시켜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