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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그림] 프롬프트 추가순서로 올려보는 천성승미 그림

Initial-K 2022. 11. 19. 02:41

=>언제나 적는것이지만

최소사양인 2G밖에 안되는 비디오메모리로 이미지를 출력하느라 시간이 많이 걸려서

작업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것같기에 왠만해서는 미루려고 했던것이었다

 

하지만, 요즘들어 게임하면서 이미지 출력시키는것도 점점 익숙해졌고

이제 슬슬 기회삼아서, 프롬프트 추가순서로 그림들이 어떤식으로 나오는지

한번 테스트 및 저장겸 글을 올려보기로했다

 

이번에는 img2img가 아닌

오직 프롬프트에 의한 AI자동 생성기능만으로 이미지를 작성하여

각 프롬프트 추가순으로 어떤식으로 변화가 일어나는지 한번 테스트해보았다

 

 

일단 기본 기준

 

Step = 20 / Scale = 10 , Small = 384 X 640

sampling = K_euler_ancetral  , add quality tag ON

 

으로 설정하고

기본 프롬프트로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를 넣고 시작해본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를 입력안해서인지, 상반신...

아니 그냥 얼굴만 살짝 나왔다

기본설정이 포트레이트 라서 그런것같다

이쁘게 나온것같긴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그냥 흔한 NAI 얼굴이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Full body 를 추가해서 전신그림을 출력시켰다

복장은 AI가 알아서 골라주었는데

참, 묘하게도 캐릭터랑 전혀 어울리지 않는 드레스가 나왔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masterpiece

 

마스터피스 프롬프트를 추가하니

뭔가 그림이 더 깔끔해진것 같긴하다

이 프롬프트는 아직도 어떤 효과를 내주는건지 감이 잘 오지않는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masterpiece, best quality

 

앞서 있던 이미지 두가지가 섞인듯한 느낌

솔직히 무슨 크나큰 차이가 있는지 도통 감이 오지 않는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masterpiece, best quality, high resolution

 

고해상도 프롬프트를 넣으니, 그림이 좀더 깔끔해진것처럼 보이긴 한다

하지만, 그림자체가 패턴이 단조로워서 아직 잘 모르겠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masterpiece, best quality, high resolution, extremely detailed CG

 

익스트림 디테일을 넣으니, 그림이 확실히 퀄리티가 좋아진것같다

아마도, 이러한 형태의 그림체에서는 이정도가 테스트 마지노선인듯 하다

이제 슬슬 realistic 을 적용해봐야겟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역시 리얼리스틱의 효과는 굉장했다

단숨에 그림체가 변했다

현재까지는 기본적인 3개태그와 전신그림에 리얼리스틱 하나만 붙이는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퀄리티가 출력되고있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photo(medium)

 

포토미디움 효과를 추가했더니, 좀더 디테일이 살았다

리얼리스틱과 효과가 같이 어울러진것인지

아니면 단일 프롬프트로 이것이 가능한지는 아직 잘 모르겟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extremely detailed CG unity 8k wallpaper,

 

포토를 빼고 익스트림8k 를 적용해봤다

포토의 디테일이 사라진것은 당연하지만

어째서 리얼리스틱 효과도 같이 사라진것인지 모르겟다

아무래도 같이쓰면 안될것같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ultra-detailed,

 

 

오... 이것은...

정말 놀랄만한 퀄리티다

울트라디테일 이라는 항목을 추가하면서 그림이 엄청나게 퀄리티가 높아졌다

리얼리스틱과의 시너지 효과가 정말 제대로 이뤄졌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photo (medium), ultra-detailed,

 

포토미디움 항목을 다시 재추가했다

그런데 아까전의 울트라디테일의 그 높은 퀄리티가

왠지 사라지고, 이전에 포토미디움 효과가 붙은것처럼 보여졌다

뭐가 잘못된건지는 모르겠지만, 두가지를 같이 쓸 필요가 없는것이 아닌가싶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photorealistic, ultra-detailed,

 

포토미디움을 제외하고 포토리얼리스틱을 추가

포토미디움때보다 나아보이기는 하는데...

그림이 기괴한 그림이 나와버리는 바람에 뭐가 뭔지 잘 감이 오지 않는다

 

일단, 리얼리스틱+울트라디테일 조합이 가장 나아보인다

현재까지 출력된 이미지는 퀄리티는 좋지만, 정작 캐릭터에 부합되는 이미지는 아닌듯하다

그러면 이제 슬슬 캐릭터에 걸맞는 프롬프트를 추가시켜줄때가왔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ultra-detailed, 

serafuku, thighhighs, long sleeves, 

 

복장을 입혀주었다

그런데... 묘하게 퀄리티가 떨어진듯한 기분이...

어쩌면 지금까지 나왔던 이미지들은 그저

랜덤생성에 의한 이미지의 약간의 퀄리티차이가 생겨났을뿐

실은 다들 비슷한 속성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이대로는 뭔가 납득이 되지않으니, 한번더 시도해봐야겠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ultra-detailed, 

white serafuku, thighhighs, long sleeves,

 

이번에는 하얀색 세라복으로 지정했는데

역시나 앞서 보였던 울트라디테일의 퀄리티는 나오지 않는다

대체 어떤 알고리즘으로 구성되어있는건지...

앞서 보였던 고퀄리티 디테일을 지키면서 세라복을 입히기에는

아무래도 시드값을 활용해야 되는건가 싶다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ultra-detailed,

miko, hakama skirt, 

 

혹시나 싶은 마음에 이번에는 복장을 바꿔보았다

그런데, 다시 갑자기 퀄리티가 좋아졌다

...설마, 세라복 프롬프트에 문제가?

 

 

long hair, black hair, blunt bangs, 

full body, 

realistic, ultra-detailed, 

miko, hakama mini skirt, 

 

 아무래도 그런건 아닌것 같다

그냥 이미지 생성의 운 인것같다

그런데, 왜 "하카마 미니스커트" 라고 했는데

롱스커트의 하카마가 나오는것일까...

 

아무래도 이 이상의 프롬프트 테스트로는 무리가 있는것 같다

이제부터는, 이전에 출력된 이미지의 시드값을 활용해서 한번 다시 테스트 해보려한다

 

 

 

 

 

 

..................???????????????

아니 분명 시드값 적용했는데

왜 그림이 이리 달라졌지;;

위에서 울트라디테일을 적용했던 그 이미지의 시드번호를 그대로 적용했는데

상상도 못한 이미지가 나와버렸다

 

이젠 알고리즘의 이해가 전혀 되지를 않는다...

좀더 리얼한 분위기의 세라복을 입은 천성승미의 그림을 얻어야 하는데

이러면 대체 뭘 어떻게 해야 얻을수 있는것인지...

 

 

 

 

 

한번 더 시도해봤지만 마찬가지

아무래도 원하는 이미지가 나온 바로 그때 시드값을 적용해야 되는거였나 싶다

생각보다 힘들구나 이거...

 

 

 

 

 

 

 

 

결국 프롬프트를 하나씩 추가하면서 해봤지만

이미지 생성의 랜덤성때문에, 정확히 어떤식으로 입력해야 어떤 이미지가 나오는지 도통 감을 잡을수 없게되었다

다만 한가지 확실하게 알아낼수 있던것은

realistic이 있고없고의 차이가 확실히 드러난다는점과

마음에 드는 이미지가 나왔을때는, 바로 그때 시드값을 적용시켜서 이미지를 출력해야 한다는 점을 알았다

 

솔직히 7번부터 10번까지 이미지 나올때는, 뭔가 좋은거 하나 나올거 같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막상 프롬프트를 수정하고나니 다시는 그 느낌의 이미지를 얻어낼수 없었다는점이 매우 아쉬웠다

아무래도 이걸 확실하게 감을 잡아놓아야

이미지를 생성할때도 좀더 내가 원하는쪽의 이미지를 많이 얻을수 있을거같은데

그게 도통 감이 잡히지 않는다는것이 참 힘든부분이다

 

어쨋거나, 밤 9시부터 시작해서 새벽2시까지 계속해서 이미지를 출력하고 올리고 글쓰고 하다보니

시간을 매우 많이 소모하고말았다 (구식 그래픽카드로는 역시나 힘들다)

 

하지만, 그렇게 열심히 했음에 불구하고

정작 원하는 이미지를 얻지못한것이 너무나 안타깝다

 

적어도, 그림체 분위기만이라도 계속 좀 유지되었으면 좋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