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오리지널(Original)

[天城勝美] 우리 천성승미가 이렇게 귀여울리가 없어

Initial-K 2022. 11. 15. 03:17

 

=>AI가 그림을 생성해주고, 그것을 따라그린다

(참조 : https://gmania.tistory.com/1143 )

 

덕분에 간만에 AI채색을 사용하지 않고, 직접 채색도 입혀보게되었다

이 그림을 처음 봤을때, 이거만큼은 한번 직접 채색입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래는 블레스온라인의 복장처럼, 긴팔세라복에 등에 매고있는 방패 등등...

이러한 옵션들도 같이 그려볼까 생각했지만

팔의 그림영역이 딱히 많지도않고, 방패를 그려봤자 어차피 뒷면뿐이라

그냥 원래있던 그림에서 색깔만 살짝 바꾸어주었다

 

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게 새벽1시였는데

미묘하게도, 그렇게 피곤하다는 생각까지는 들지 않았는데

어느새 벌써 새벽3시가 넘어가고말았다

 

이번에도 역시나, 막상 그림을 다 그려서 올리고 이렇게 글을 적고있으니

갑자기 급 피곤해지기 시작한다

 

앞서 말한것처럼 AI가 생성해주고, 그것을 따라그렸는데

처음에는 사실 이렇게해서 그리다가

내 채색방식이 그림을 망쳐버리는것이 아닌가 걱정하기도 했지만

막상 이렇게 보니 귀엽게 잘 나온거같아서 나름 만족하고있다

그림자체가 단순한 편이다보니, 오히려 이런 채색법이 유효했던것 같다

(평소에 내가 그리던 그림들은 채색을 하고나면 오히려 느낌이 죽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최근들어 뭔가를 점점 그리게되면서 정신적으로도 컨디션이 다소 조금씩 나아지고있다

앞으로도 뭔가 자주 그릴수 있게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