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오리지널(Original)

[天城勝美] AI그림을 대고그려본 천성승미...

Initial-K 2022. 11. 12. 18:52

 

 

 

 

=>아래글에서 적었던 "AI생성그림을 대고그려본 그림"

원본그림에서 보는바와같이, 사라져있는 팔과, 이상하게 나온 왼손과

잘못 어긋나 있는 치마의 형태

처음부터 없던 머리부분에 다른이미지를 합성 등등...

 

그림자체는 물론 대고그린것은 맞지만, 처음에 여러가지 가공(?)을 해야되었기에 이 부분이 꽤나 힘들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본이미지가 워낙에 다리의 각선미가 잘 나와주었기에 이미지를 저장하게 되었고

"전신그림" 을 요구하는 내 입장에서 AI가 워낙에 상반신만 자꾸만 출력해주는 바람에

몇 안되는 전신그림의 출력이라 그래서 저장하기도했다

 

 

어쨋거나, 다리의 각선미 하나에 혹해서 그려보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고

상반신과 머리부분이 문제였지만, 어찌저찌 다른그림과 잘 섞어서

대충 비율적으로도 얼추 맞출수있던것 같다

 

덕분에 좋은 그림을 그릴 수... 있긴했다

 

 

앞서 글에서 이야기했던 부분이지만

AI가 생성해주는 그림의 기준에 대해서 이런생각이 들었다

 

 

AI가 그림을 생성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명령어인 "프롬프트" 의 지정을 내가하고

AI가 그것에 맞게 그림을 출력해준다면, 그것은 누구의 그림인가 하는 부분이었는데

아무래도 같은 템플릿에서 같은 느낌의 이미지가 자주 나왔던것을 생각하면

이 부분에서는 당연히 "AI의 그림" 이라고 확실하게 볼수있을것같다

 

그런데... 막상 그 AI의 그림을 따라서 그려보면서 느낀것이지만

AI가 출력해준 그림을 따로 대고그려보니 문득 이런생각이 들었다

"출력된것과달리, 그것을 베껴서 그리는것" 을 기준으로 본다면

이 그림은, AI가 아니라 내가 그린그림이라고 봐야하는거 아닐까 싶은 생각이 크게 들었다

 

기본뼈대틀을 그대로 베껴서 따라그린것은 맞지만

처음부터 AI의 그림에 부분적으로 문제가 많았던것을 이리저리 가공하여 그리다보니

어느샌가 AI의 그림을 따라그리는것은 온데간데없고, 내가 평소에 그리던 그림방식으로 그리고있었기 때문이다

물론, 기본적인 그림실력으로 본다면 당연히 나로서는 불가능한 그림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다른 그림을 대고그리던 그때와는 달리, 뭔가... 다른것같은 느낌이 들었다

 

 

 

뭐 아무튼간에... 내가 뭐 어디 남들한테 그림 그려주는 사람도 아니고

이런것자체를 딱히 생각할 필요까지는 없을것같다

 

결과적으로, AI가 생성해준 그림을 따라그리면서

캐릭터를 이쁘게 그려낼수있었다면 그것으로 OK다

 

 

최근들어 AI그림생성에 관해서 이것저것 알아본것이 있긴하지만...

귀찮고 복잡하고 머리아픈 과정을 거쳐서라도

AI그림 생성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해봐야 하는것인가 하는 생각도 든다

 

 

프롬프트에 "nobonaga no yabou" 를 추가했을때 나왔던 그림

내가 원하는 스타일에 어느정도 근접하기는 했는데...

 

 

이른바 "AI학습" 이라는것을 이용하여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그림(신장의야망, 토귀전 과 같은 스타일)에 맞춰서

AI를 학습시켜서 좀더 좋은 퀄리티의 AI그림생성을...

 

이 부분은 언젠가 다시 이야기하게 될것이라 생각된다

지금당장은 그냥 여기서 대충 마무리 지으려한다

 

하지만, 여기까지 진행한이상 아무래도 관심이 가는것은 사실인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