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이럴수가...] 윈도즈XP에서 7로 갈아탔을뿐인데; 이럴수가;;

Initial-K 2013. 12. 28. 09:45

=>노트북을 구해서 쓴지 약 2년째... 여태껏 윈도즈XP와 함께 지내왔다

XP로 게임을 하다가 그 와중에 서서히 OS의 에러가 자주 일어났고, 더불어서 점점 이것저것 꼬여가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생각했다, 빠른시일내로 노트북을 바꿔서 나도 윈도즈7을 써야겠구나... 하고 말이다


이 도중에, 최근 내가하고있는 게임들의 대부분이 생각보다 로딩이 잦고 끊기는 부분이 많았다

제 아무리 노트북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게임이라 할지라도, 성능이 떨어지는 노트북으로는 감당하기 힘든것이었다


그래서 점차 나는 슬슬 "새로운 노트북을 사서 원활하게 게임해야겠다" 는 생각을했고

다른 많은사람들이 스크린샷을 올리는것을 볼때마다, 화사한 색감과 빛나는 광원을 부러워하면서

나도 곧 조만간 저렇게 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게 말이다... 역시 구형 OS는 답답한부분이 많았다

최근들어 자주 네트워크가 끊기고, 그래픽드라이버 오류가 나며, 툭하면 잘못된연산이 뜨길래 좀 스트레스를 받게되어서

한번 OS를 큰 마음먹고 밀어버렸다, 그토록 10년가까이 정들었던 XP를 버리고 윈도즈7로 말이다

(여담이지만, 나는 윈도즈98SE를 2007년까지 계속 사용했었고... XP는 그때부터 지금까지 쭈욱 사용해왔다)


결국 그렇게해서 정든OS인 윈도우XP와의 이별을 고하고 새롭게 윈도즈7을 깔았는데...









퀄리티가 완전히 달라졌다?!



이전까지만해도 최소옵에서도 10프레임이 나오던것이, 중옵에서 15프레임이 나오기 시작했다

FXAA를 켜서 그런지 화면의 퀄리티가 엄청나게 바뀌었는데, 그와 동시에 프레임까지 안정화 되고말았다

설마 이렇게까지 변하다니... 나는 2년동안 노트북을 헛 사용해온것인가?;;


내가 쓰고있는 노트북은 ASUS 1215B 인데, 이 노트북은 처음부터 윈도즈7 최적화로서 나온노트북이며

윈도즈XP 드라이버는 하나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일부러 1215B의 32비트 윈7드라이버를 억지로 윈XP에 대입했고, 그 결과 성능을 거의 반토막을 내고말았다

펑션키조차 먹히지않고, 터치패드의 오작동, 게다가 그래픽드라이버의 충돌에 무선네트워크 불안정화등등... 정말 많은일이 있었다


이제 그 노트북이 드디어 제 모습을 찾게되었다, 이대로 다른노트북을 구하면서 손에서 놓기에는 아까울정도로 말이다


.

..

...


친구에게 스마트폰을 얻으면서 폴더폰을 바꿀때도 그렇지만

난 정말 필요이상으로 "고전 & 추억 & 물건의정" 에 너무 집착하는거같다...

그것도 거의 병적으로 말이다, 하지만 이렇게 글을 적고있음에도 또 다시 그 증세가 도지겠지만...


아... 이대로 데스크톱 마저도 윈도우7로 바꿔야하는걸까... 참 허탈한 기분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