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엑스페리아 아크] 엑스페리아 아크를 친구에게 얻었다...

Initial-K 2013. 7. 7. 03:55



=>한때, 약 3개월전 쯤 이었을까... 나는 당시에 스마트폰을 한번 맞춰볼까 하는 생각에 이것저것 검색을 하게되었다

그리고 그 도중에 제일 눈에 뜨이던것이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기종의 핸드폰이었다

사실 성능 그 자체로나 다른면으로나 많은사람들이 겔럭시시리즈, 옵티머스 시리즈보다 별로라고 했지만

나는 이상하게도 "소니의 핸드폰" 이라는 부분에서 뭔가 소니제품과의 호환성이 있지않을까 하는 생각과 더불어서

또한, 유튜브에서 PS3 무선패드를 지원하는 그 모습을 보면서 "아 이거다" 하는 생각이 들기도했다


물론 당시 내가 본것은 엑스페리아Z 였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던 폰으로 기억난다




하지만 스마트폰의 가격이 무척이나 비싸기때문에 나는 스마트폰을 구하지않고 폴더폰을 유지한채

오히려 스마트패드를 구매하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구글 넥서스7 이었다

(참조 : [나도 이젠 스마트패드] 어쩌다보니 구한 구글 넥서스7... )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지나다... 친구가 마침 안쓰는 스마트폰이 있는데 가져가지 않겠냐고 말을했다

나는 처음에는 "넥서스7이 있으니까 이젠 괜찮아" 라고 말했지만

친구가 말하길 "엑스페리아 아크인데 안 가져갈래?" 라고 말했다

그 순간 나는 친구에게 말했다


"그걸 먼저 말했어야지"




결과적으로 지금은 엑스페리아 아크를 잘 받았고, 이런저런 앱도 설치하고있다

그런데 참 묘한것이... 내 친구가 갑자기 내 폴더폰의 유심칩을 꼽더니 마음대로 폰을 개통(?)시켜버렸다

그것도 전화번호부까지 다운받고 데이터까지 싹 다 긁어온것이다


...이래서는 폴더폰으로 다시 돌아가기 힘들겠는데;; 아무튼 결국 친구의 계략(?)에 걸려든 나는 유심칩을 엑페아크에 연결한채로 사용하고있다


엑스페리아 아크 ( Sony Ericsson Xperia arc (Xperia X12) )기본성능 그 자체는

아무래도 넥서스7에 견주기는 힘들기때문에 (넥서스7은 쿼드코어, 엑페아크는 싱글코어)

아마 간단한 에뮬게임, 약간의 캐쥬얼게임, 그리고 풋볼매니저 등등... 의 게임을 굴리는것으로 사용될듯하다

피파12나 던전헌터4 와 같은 게임들의 구동은 넥서스7을 주력으로 삼는게 제일 최적이라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데이터통신은 아예 OFF로 설정해놓고 폴더폰을 사용하던 그때처럼 세팅을 맞춰놓았다

Wi-fi는 당연히 ON이며, 넥서스7을 쓰는것처럼 세팅을 해놓았다

아무튼 여기까지는 아무문제없이 잘 된다, 게다가 폰의 내장카메라도 꽤나 좋은편... 이제 무늬만 스마트폰인 노키아폰도 쓰지 않아도 될듯하다

(노키아 X5800... 무려 워크래프트2 까지 돌아가는 폰이지만 인터페이스가 너무 조악하다)



그런데 묘하게도... 이게 USB연결을 하면 SD메모리에 깔려진 프로그램 앱들의 작동이 멈춰버리게 되는일이 있다

나는 처음에는 아무것도 몰랐기에 응용프로그램 문제인가 싶어서 깔고지우고 깔고지우고했는데

이상하게도 평소에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하면 앱이 자동으로 SD카드에 깔리는데, 유독 이때만 본체메모리에 깔리는것이었다

(풋볼매니저2013을 하려는데 뭔가 계속 안되는거였다, 그러다가 에러메시지가 나오더니 "용량이 없습니다" 라고...)


그래서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알아보니,

이게 컴퓨터와 핸드폰을 연결시에는 USB메모리가 단순한 저장매체로 인식되면서 폰에있는 여러가지 기능을 전부 상실하게 되는것이었다

(실제로 다운로드된 FM2012 앱파일을 SD카드로 이동을 하려하니 "SD카드가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식의 메시지가 나왔다)

그래서 지금은 USB연결시에 자동으로 SD메모리인식 하는것을 OFF시켜놓고 그저 충전하는 용도로만 우선 사용하고있다


물론, 데이터연결이 필요하면 얼마든지 메뉴화면에서 연결하면 되기때문에 문제는없다 (왠지 삼성애니콜KIES 를 쓸때가 생각난다)





결과적으로 괜찮다고 생각한다, 친구가 거저 준 16기가로 열심히 이것저것 해볼수도있다

넥서스7과 같이 병행해서 고사양은 넥서스7, 저사양은 엑페아크 로 실행한다면 될거라 생각된다

PS1에뮬도 한번 테스트 해볼생각이다 (PS1용 매직더게더링이 집안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어차피 매직더게더링이 안드로이드로 만들어질거라 했으니 굳이 이럴것까지는 없으려나...


.

..

...


아, 실수... PS3 패드 테스트 안해봤다;; (이건 다음기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