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순정만화

[순정만화후기] 흡혈희미유, 그리고 흡혈희유이...

Initial-K 2012. 7. 29. 04:05




잠깐의 시간동안 나는 잊고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어떤 한 작품에 대해서 아직까지 미뤄둔것이 있다는것을 말이다

나는 흡혈희미유의 OVA,TV, 그리고 만화판도 다 봤지만

아직까지 "흡혈희유이" 에 대해서는 모르는것이 너무나도 많았다


최근들어서 무언가 알수없는 슬럼프와 컨디션난조에 의하여 게임도 그림도 아무것도 잡히지 않다시피 하는 상황이라

무언가 기분을 전환할수있는것을 찾고있을때... 때 마침 집안을 정리하면서 잠깐동안 시선에서 사라지게한 만화책들을 살펴보았고

그 이후 무언가 생각이 난것인지 나는 "뱀파이어유이" 만화책을 꺼내들어 읽기 시작했다


그리고 3권을 읽은이후 이런생각이 들었다, "왜 여태껏 이것을 몰랐을까" 하고 말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좋아하는 여성캐릭터의 이상향에는 이러한 조건들이 있었다

강하고 멋지고 카리스마가 있는여성... 이전까지만 해도 그것은 게임 "몽환전사바리스" 의 여주인공인 유우코가 채워주고 있었다

하지만 그런 유우코에게도 없는것을 이 캐릭터는 가지고 있었다

미유는 강하고, 멋지고, 카리스마가 있으면서... 동시에 "신비감" 을 가지고있는 그러한 캐릭터였기 때문이다


이로인하여 이것저것 접하게 된 OVA나 TV판 그리고 만화작품들...

작가가 스스로 각 작품마다 다르게 표현되는 분위기의 미유를 볼수있다고 한것을보면

분명히 그 느낌에는 크나큰 차이점이 있다

OVA에서는 신비함과 더불어서 조금 감정이 많이 치우치는 미유의 모습이었으며

이것은 코믹스의 초반 부분 미유의 모습과 매우 흡사하다


하지만 차츰 5권쯤에 들어서면서 미유의 외형도 조금씩 달라지고 점차 분위기가 "강한여성" 쪽으로 가게되는데

이것이 아마 TV판의 모습과 많이 비슷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된다

다만 TV판에서의 미유는 너무나도 침착하고 조용한 모습이 많기때문에

코믹스판에서의 모습보다 신비감이 덜한 부분이 많은데


묘하게도 나는 제일 먼저 접한것이 TV판이었기때문에 딱히 크게 차이를 느끼지는 않는다


게다가 내용상에서도 변화가 있고, OVA에서 등장한 란카의 존재나 TV판에서 등장한 레이하의 존재등등

실제 원작만화에서는 그들은 미유의 "적" 으로서 나오지는 않으며

오히려 하나의 조력자 역할을 해준다는 부분도 내용상에서 큰 차이점이 있다


아무튼간에 흡혈희미유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면 꽤나 길어진다, 이번에 여기서는 그 이야기를 하려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실 이번에 이 글을 적게된것은 다름이 아니라 "흡혈희유이" 때문이다

미유에게 사냥당한 신마와, 그 신마를 사랑한 여성 사이에서 태어난 여자아이 라고 하는 설정인데

사실 나는 국내판 만화책 1,2,3권만 읽었기때문에 자세한것은 모른다


다만 미유와는 다르게 캐릭터의 이미지가 상당히 다른부분이 매우 인상적인데
작가의 말에도 유이는 미유와는 다르게 이것저것 놀면서 표현할수 있다는 말을 할 정도로

다소 무거운 분위기를 가졌던 미유에 비해서는 캐릭터가 매우 밝은 느낌을 가지고있다


순진함, 단순함, 약간의 신비감... 대충 이 정도의 이미지라고 할수있을것같다


미유와는 달리 다른사람들과의 대화도 자주 이뤄지며, 주변 친구들과도 매우 잘 어울리는 편이다

또한 처음보는 사람이나 낮선사람과 웃으면서 대화하기도 하고

길잃은 강아지에게 우유를 주면서 말장난도 하는 그런부분이 다소 인간미가 넘치는 캐릭터임을 보여준다


하지만 결국 뱀파이어 태생이기때문에 그 밝은성격속에서도 내면적으로는 쓸쓸함이나 심적인 부담을 안고가는 부분도많다


흡혈희유이는 흡혈희미유와는 다른느낌에서 재미있게 읽을수있었다

캐릭터의 귀여움이 있는 행동이나 외형적인 부분도 마음에 들지만

역시나 만화의 특성 그 자체인 매우 감각적인... 표현이나 내용의 진행 이러한 부분들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오히려 중간중간에 나오는 수호신마들의 잠깐의 대립같은것이 별 의미가 없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다만... 흡혈희유이는 미유와는 달리 아니메판이 없기때문인지 내용이해에는 다소 어려움을 느꼈다, 차후 한번 더 봐야 알게될지도 모르겠다


.

..

...


그러고보니 유이그림 저번에 살짝 그려놓은게 있는데, 그거 한번 완성을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