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유로2012] 논란의 폴란드, 화려한 러시아

Initial-K 2012. 6. 10. 00:38

=>드디어 유로2012 개막식과함께 유로2012가 열리게 되었다

첫 경기는 A조인 폴란드:그리스 두번째는 러시아:체코 의 경기로 이어졌다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나게 박진감넘치고 빠른 스피드의 축구가 이어지면서


과연 "월드컵보다 재미있는 대회" 라고 불릴만한 수준을 보여주었다


다만, 이 화려하고 멋진 대회에도 문제는 발견되었으니

그것은 벌써부터 일어나는 판정시비와 더불어서 약간의 오심이라는 점이다

역시... 축구라는 대회에 앞서서 오심이 일어나는것은 어쩔수없긴 하지만


이러한 큰 대회에서 일어나는 오심은 앞으로의 경기에대해 불안감을 가질수있는 요소가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폴란드 VS  그리스


개막전 첫 경기, 상당히 빠른 스피드와 함께 서로간의 치고박는 난타전이 재미있었다

어느한쪽이 수비에 치중하는것도 아니고 서로 득점을 얻기위하여 빠르게 볼을 전개하는 장면이 매우좋았다

그리스는 특유의 세트플레이나 크로스방식으로 폴란드는 측면의 빠른돌파로 그렇게 이어가면서

첫 선제골을 레반도프스키가 넣으면서 폴란드가 앞서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폴란드는 좋은기회를 여러번 놓치면서 무언가 초조해지기 시작했다

그리스의 수비수가 경고누적으로 인하여 퇴장당한후 폴란드는 다시금 그 기세를 이어가나 싶었으나

골키퍼인 슈체즈니가 상대팀선수에게 파울을 하면서 퇴장과동시에 페널티킥을 내주고말았다


분위기는 갑자기 그리스쪽에 현저하게 유리하게 되어가고 말았다


하지만 그리스의 주장인 카라구니스의 페널티킥이

A매치 첫 경기에 출전하는 폴란드의 후보골키퍼에게 막히면서 분위기는 다시 폴란드쪽으로 오게되었다

주전키퍼인 슈체즈니가 안좋은 모습을 보인반면에, 교체투입된 키퍼는 페널티킥 선방과 더불어서 여러가지 좋은 안정감을 보여주었다


결국 경기는 1:1로 무승부, 하지만 분위기만 보면 폴란드쪽이 아쉬운 분위기였다

하지만 중도에 페널티킥을 막아냈던것을 생각해보면 결국 두팀 전부 1:1이 가장 무난한 상황이라고도 할수있겠다

이 경기는 생각보다 폴란드에게 유리하게 심판판정이 적용되었는데


역시 이것은 UEFA측의 홈팀버프로 인한 음모가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있다










러시아 VS 체코


매우 환상적인 경기였다

체코가 약한것이었을까 아니면 러시아가 정말 엄청나게 잘하는것일까

그 대답은 러시아의 세명의 선수가 해줄수 있었다고 본다


아르샤빈, 자고예프, 파블류첸코

체코를 완전히 무너트린 세명의 선수는 정말 대단했다

특히 아르샤빈은 완전히 플레이메이커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자고예프는 그야말로 킬러였다, 스트라이커로서의 킬러가 아니라 공간침투와 빠른 돌파력 등등이 말이다

러시아의 공격진 하나하나가 전부 위협적이었다


물론 골대정면에서조차 공을 바깥으로 차는 케르자코프만 제외하고 말이다


묘하게도 EPL에서 돌아온 선수들의 약진이 매우 크나큰 부분이었다

아스날에서 폼이 떨어졌던 아르샤빈은, 러시아리그로 임대를 오면서 갑자기 폼이 팍 살아나고

토트넘에서 경기출전을 잘 하지 못했던 파블류첸코는, 이날 환상적인 드리블에 이은 슈팅과 함께 그대로 체코를 무너트렸다


세계최대 수문장이 아니느냐고 평가받던 체흐는 너무나 쉽게 실점을 내주었고

챔피언스리그 우승의 주역인 키퍼마저도 어떻게 할수없는 멋진 공격력을 보여준 러시아의 축구였다

물론, 사실 체흐가 이번시즌동안 선방력이 꼭 좋기만 한 키퍼는 아니지만 말이다 (난 개인적으로 부폰이 더 최강이라 본다)


어쨋거나 엄청난 조직력, 경기내내 감탄의 목소리가 나올수있었던 러시아의 축구였다


한때 우리나라 감독이었던 "딕 아드보카트 (아동복)" 감독의 재평가

그리고 명장히딩크와의 비교, 히딩크와 비슷한 루트로 감독을 하고있는 아드보카트의 모습

이런저런 이야기가 나오면 러시아의 이러한 막강한 화력이 대회내내 계속 된다면

충분히 우승컵을 거머쥘수있는 팀이 아닌가 하는 말도 나오고있다


얼마전 이탈리아를 3:0으로 이긴것은 나로서는 뼈 아픈 기억이지만 말이다 (난 이탈리아를 응원한다 항상)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오늘은 죽음의조라 불리는 B조의 경기가 있는 날이다

이제 30분후면 경기가 시작한다, 지금도 상당히 긴장이 된다

독일은 최근 평가전 모습이 그다지 안 좋았기에 불안하지만, 언제나 유로 예선에서는 강한모습을 보여준 팀이다


어쨌건간에 글은 여기까지, 이제는 축구를 볼 준비를 할 시간이다 / 새벽의지배자 유로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