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2011-2012 챔피언스리그4강] 기적의 스템포드브릿지!!!

Initial-K 2012. 4. 19. 06:58



이미지출처 : 네이버스포츠


=>불가능 할거라 생각했던 일이터졌다

지난 나폴리와의 2차전때도 일어났던 엄청난 기적이 이번에도 터졌다

물론, 아직은 1차전이기때문에 방심할수도 없고 2차전에서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모르지만

적어도 이 사실만큼은 변하지 않을것이다


"첼시는 스템포드브릿지 에서 바르셀로나를 이겼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08-2009 챔피언스리그 4강전 첼시 VS 바르셀로나 (경기장 : 스템포드브릿지)


=>바르셀로나는 이전에 히딩크감독시절에 챔피언스리그에서 오심으로 인하여 첼시를 이긴적이 있었다

당시 누캄프에서 첼시가 비기고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먼저 선취점을 넣었다가

계속해서 일어나는 좋은판정을 받지못하고 심판때문에 수많은 찬스를놓치고 말았다

히딩크는 이 경기에대해서 "패널티킥이 5번은 주어져야 했을경기" 라고 말했다


그리고 그러한 불운이 계속되듯이 종료직전쯤에 이니에스타의 골이 터지면서 1:1무승부가 되었다

하지만, 원정골 다득점 원칙에 의하여 첼시는 지는 입장이 되었고

마지막 연장 30초쯤을 남겼을때 좋은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그러나 발락의 프리킥이 바르샤선수의 팔에 맞았음에도 심판은 판정을 불지않았고 경기는 그대로 끝이나버렸다


물론 발락의 프리킥은 애매하기때문에 어쩔수없다면 어쩔수없다고도 할수는있겠다

하지만 경기도중에 계속 일어난 드록바를 상대로 수비수들이 낸 파울들이 선언되지 않은것은 정말 잘못된것이었다

드록바는 경기직후 엄청나게 분노하면서 카메라에대고 욕을했고

그 결과 다음 챔피언스리그에서 4경기정도를 징계받아서 뛰지못했다

이 경기는 어제까지만해도 계속 언급될정도로 상당히 유망한 경기이다


...불과 어제까지만 해도 말이다








2011-2012 챔피언스리그 4강전 첼시 VS 바르셀로나 (경기장 : 스템포드브릿지)


2012년 04월 19일, 우리나라시간 새벽 03시 30분에 열린 "첼시 VS 바르셀로나" 의 경기

이 경기에서는 정말 믿겨지지 않을정도의 결과가 나왔다

결과? 아니 과정 역시도 너무나 믿겨지지 않는 것 이었다


첼시는 바르샤의 유효슈팅을 정말, 정말 많이 막아냈다

수비도 막고 키퍼도 막고 그리고 골대도 막았다

운이 정말 좋았다, 하지만 동시에 선수들의 수비에 대한 집념마저도 대단했다


그리고 그곳은 후반전 종료 1분전까지도 지속되었다, 마지막 페드로의 슈팅이 골대를 맞았을때 그때 바르샤의 운은 끝난거였다




묘하게도 이번경기의 실점제공자는 바로 "바르셀로나의 에이스, 신이라 불리는 선수" 인 "리오넬메시" 였다

메시의 볼 키핑이 잘 되지않는 사이에 첼시에게 공격권이 빼앗기고

램파드의 대지를 가르는 패스를 받은 하미레스가 엄청난 스피드로 드리블후

반대측의 드록바에게 길게 밀어준것을 드록바가 단번에 골문으로 연결했다


공은 어느정도 키퍼쪽으로 가는 슈팅이었지만, 그 위력이 강하여 키퍼맞고 그대로 골대로 들어갔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스포츠


결국 챔피언스리그에 첼시가있고,  첼시에 드록바가 있는것이다

900억짜리 어시왕 토레스가 아무리 자신감이 있건, 의욕이 있건간에 그런건 상관이없다

챔피언스리그에는 언제나 드록바가있다

지나간 나폴리때도 그랬고 이번 챔피언스리그 역시도 그렇다


물론, 얼마전에 마쳤던 FA컵 4강전도 그랬고말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제경기에서 레알마드리드가 바이에른뮌헨에게 패배했다

바르셀로나도 첼시에게 패배했다

지상최고의 두팀인 레알과 바르샤, 두 거장들이 전부 역습을 당한것이다

챔피언스리그란 그러한 대회다, 정말 짜릿하리만큼 흥분되는것이다

스포츠에 정정당당함이 확실하게 자리잡으면 누구나 그 희열에 빠져들수있으리라 본다


최근 첼시는 리그에서 오심판정의 혜택을 받아서 논란이 된적이있었다

이런날에는 나 역시도 첼시를 응원하고 싶은마음이 사라질때가 있다

지금 생각해봐도 위건한테는 너무나 미안할정도의 오심이었다, 그들이 맨유와 아스날을 이겼으니 망정이지말이다


내가 응원하는 팀에게 오명이 쓰이는것이 싫다, 또한 상대팀이 오심으로 이득보는것도 싫다

다가오는 유로대회와 월드컵 에서는 제발 이러한것이 없었으면하고 생각하게된다

언젠가는 월드컵,유로,챔피언스리그, 전부 비디오판독이 도입되는날을 기다려본다


오늘은 정말 대단한날이다, 짜릿하리만큼 말이다


.

..

...


첼시 이렇게 잘 하는데 왜 리그에서는 6위냐고;; (4강까지 올라온팀이 다음 챔스 못나갈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