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자작그림(Gallery)

[자작그림] 루피아 히루타 (완성그림)

Initial-K 2010. 1. 12. 18:26

=>친구집에서 왠지 "윈드판타지 택틱스" 가 생각이 나면서
동시에 즉흥적으로 그린 그림이 왠지 잘 그려졌기에, 이번것은 조금 노력이 들어간것 같다
총 6-7시간동안 그린 이 그림은, 나로서는 아무래도 지금까지 그린 것중에서 2-3번째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지 않았나 싶다
일요일쯤에 그림을 그리고 채색을 월요일에 시작하여 화요일에 마쳤으니, 약 3일간 그린 그림이 되지만
어쩌면 아무래도 내가 그림을 그리는 속도가 워낙에 느려진것도 한몫하지 않는가 싶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그림은 매우 잘 그려진것 같아서 만족하고있다, 특별히 다른것들처럼 보고그린 그림도 아닌데 말이다

그런데 사실, 이 그림을 그리는데 꽤나 우여곡절이 하나 있었다
사실 나는 집안의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랜으로 연결하여 파일공유 작업을 하는 편인데
이게 노트북에서 이 그림작업을 할 경우, 레이어가 많아질수록 끊기는 단점이 있기때문에 할수없이 작업은 데스크탑에서 하는데
문제는, 내가 노트북에 있는 파일을 데스크톱으로 읽으면서 생기는 일 이었다

어제 이 그림의 밑채색과 선정리를 약 3시간동안 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장버튼을 누를때 갑자기 에러가 떠서, 나는 그저 정신이 멍- 해지기 시작했다
"아니 어째서 저장이 안되는건가?!" 하면서 생각을 했는데...
이게 알고보니 노트북의 전원을 꺼버렷기에, 원본파일을 부르지 못해서 저장을 못하던 것 이었다
만일 모르고 창을 닫아버리거나, 아니면 포샵이 에러가 뜨거나 했다면... 나의 3시간은 그냥 바이바이~ 였을지도 모를듯...

뭐, 이래저래 여하튼간에 그림은 그려졌고 잘 된것같아서 기분이 좋다

개인적으로 윈드판타지는 1편보다는 SP를 더 좋아하지만
내가 지금 준비하고 있는 "레트로 겔러리" 에서의 기준에 맞지 않기때문에 아쉽게도 일단 미뤄두게 되었다
(참고로 여기서 말하는 "레트로 겔러리" 라는것은 내가 새로만드는 홈페이지이며, 2000년도 이전의 게임만 기준으로 삼고 있다)
그런의미에서 "큐피트 비스트로" 라거나 "엔제릭콘서트" 같은 아까운 게임들도 있지만
어차피 그런것은 다음에 블로그에서 천천히 올려도 좋겠다 싶은, 그런 기분이 들기도 한다


아무튼간에 꽤나 힘들었다, 아... 미뤄두었던 식사를 하러 가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