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PSP의 위대함...] PC화면을 PSP로 출력하여 게임하기

Initial-K 2009. 8. 28. 08:57

=>어제 저녁부터 오늘 새벽, 나는 PSP의 또 하나의 활용법을 알아내게 되었다
그것은 바로 "PC화면을 PSP로 출력" 하는 프로그램이었던 것이다
이것을 사용해서 나츠이로, 카마이타치의밤3(PS2에뮬구동), 인터넷 웹서핑까지도 전부 해보았는데
비록 컴터 사양이 좀 많이 들어가긴 하지만, 다행히도 내 듀얼코어CPU가 잘 버텨줘서
해상도 800*600으로 세팅하면서 게임을 하니 별 문제없이 화면이 잘 나왔다

혹시나 PSP로 캡쳐가능할까 싶었지만, 플러그인 자체를 지금 막아두었기에 (타 USB플러그인 켜놓으면 구동안됨)
RemoteJoy같은 기능을 사용해서캡쳐를 할수는 없었다...
PC의 스샷캡쳐는 당연히 PC상의 해상도로 나오고 말이다

장점이 있다면 밤중에 모니터를 켜놓지 않고도 게임을 즐기기 편하다는 점이다
모니터를 끄는쪽이 전력이 많이 나가는지 PSP를 켜놓는 쪽이 더 많이 나가는지는 잘 모른다만...
확실한것은 이로서 밤중에 굳이 모니터를 안 켜놓고 누워서 게임을 하니 편하다는 점이다

사실 오래전에 GBA나 NDS도 이런것이 있었지만, 해상도의 문제가 큰 편이었고
그런점에서 이번에 사용한 홈브류 프로그램은 매우 유용하다
설마 이 정도까지 진화를 할 줄이야...

...하지만 이 기능으로 네버윈터2를 해보려 하니 엄청나게 끊겼다, 역시 컴터 사양이 좀더 높아야 하는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