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취미(Hobby)

[최근에 본 일본드라마...] 슬슬 일본 드라마 이야기도 어느정도 적었으니...

Initial-K 2009. 3. 5. 13:13
=>최근들어서 이런저런 일본드라마 이야기를 자주 적었는데...
사실 재미있는것도 있었고, 조금 지루한것들도있었다...
아무래도 슬슬 주요태그도 하나 추가하고, 개인적인 감상점수(?)도 한번 부여해볼까 싶다...

물론, 본문에는 가끔 적어놓는 편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글 제목에 같이 적어놓는쪽이 더 편하지 않을까...도 싶고...
음, 정확히 말하자면... 나도 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그냥 그렇게 한번 해볼까싶다

그래서 이쯤에서 조금 내 생각도 같이 정리할겸 감상점수 관련 이야기를 조금 적어보려한다

★☆☆☆☆
=>별1개짜리 작품, 아무래도 지루하고 내용도 재미없고 소재도 그다지 일 경우... (현재까지는 못 봤다)
★★☆☆☆
=>별2개짜리 작품, 소재나 이야기의 내용이 다소 재미있는 부분은 있으나, 진입장벽이 존재하거나 중반부터 지루해질경우
★★★☆☆
=>별3개짜리 작품, 보는내내 재미가있고 소재도 좋으나, 뭐랄까 조금 아쉬운부분이 존재하거나 약간 지루할때가 있는경우
★★★★☆
=>별4개짜리 작품, 소재도 좋고 재미도 있으며 계속봐도 재미있는작품, 다만 무언가 마무리나 또는 임팩트가 부족한 경우
★★★★★
=>별5개짜리 작품, 소재도 파격적이고 내용도 항상 흥미진진하며... 전혀 흠잡을곳이 없는 최고의 드라마... (아무래도 찾기힘들듯)

사실은 일본드라마 중에서 "라이어게임" 이라는 녀석이 있는데
이 드라마가 내가 본 드라마중에서 유일하게 별5개짜리가 될수있었다
보면서 도저히 다음편을 안 볼수가 없게만드는 마력이 있고, 내용전개가 너무 흥미진진하여 빠져들지 않을수가 없었다
그러나 만화책도 완결이 안 났는데, 드라마에서 완결을 낸다는것 자체가
만화책에서의 그 중요한 파트인 "밀수게임 & 요코야" 의 부분을 너무 어정쩡하게 처리해서
마지막에 그만 지루해서 때려치다 시피한적이 있었다
만약 끝 마무리가 확실히 납득할만한 내용이었다만 별5개는 충분히 받을수있는 드라마였는데...
그래서 나는 라이어게임의 경우는 전체중에서 딱 1-8화 까지만 취급하고 있다 (정확히 "정리해고게임" 까지만...)

뭐 그래도 ★★★☆☆짜리 드라마도 엄청 재미있는게 많다 (난 주로 이쪽을 자주 보게 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