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안드로이드 에뮬] 이번에는 블루스택으로 길드오브아너 를 해보았다...

Initial-K 2016. 1. 29. 21:11




=>이전에 나는 NOX앱 플레이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여러가지 안드로이드게임을 즐기게 되었다고 적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NOX앱플레이어는 내 노트북에서 설치할때마다 항상 블루스크린이 뜨고 윈도우가 다운먹는 증세가 있었기에

노트북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하는방법을 찾아내기가 생각보다 어려움이 있었다


실제로 내가 자주 사용하는 기기는 데스크톱이 아닌 노트북이기에, 안드로이드 게임은 되도록이면 노트북으로 하고싶었는데

그게 안된다는것이 너무나 아쉬운마음에 나는 그 이후로도 여러차례 NOX앱플레이어와 여러가지 애뮬레이터를 깔아봤지만

언제나 나오는 메시지는 hal.dll 이 연결된 EXE파일에 충돌이 있다는 메시지 뿐 이었다


알아본결과 hal.dll 은 윈도우의 주요파일에 가까웠고, 그 파일을 건드리는것은 자칫 윈도우에 이상이 생길수도 있다는 위험이 있어서

고작 안드로이드 에뮬게임 한번 하겠다고 윈도우를 엎어버린다는것은 아무래도 잘못된것이라는 판단을 한 이후에

나는 일단 이대로 에뮬레이터는 그냥 포기하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네이버로 웹서핑을 하던도중에 블루스택2 라는것이 새로 나왔다는 정보를 얻어냈고, 나는 그대로 속는셈치고 설치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엄청났다

게임 구동률과 최적화가 정말 장난이 아니게 좋았던것이다

심지어 나의 두번째 태블릿보다 더




NOX에서는 약간씩 끊기던 레이븐도 HIT도 원활하게 돌아갔고, 특히 길드오브아너 는 정말 엄청난 최적화를 보여주고있다

그 덕분에 나는 이 게임을 어느새 지옥난이도 제3장까지 왔고, 지금은 전투력 90000짜리 적들때문에 고생하고 있는편이다

길드가입이나 또는 친구추가 같은것은 원래 나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이 아니라서 하나도 하지 않고 있지만

이대로 가다가는 나도 어쩔수없이 그러한 게임스타일로 선회해야 하는것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어렵다


수호신은 에실라 하나뿐, 로아도 사일러스도 없다

그나마 뒤늦게나마 탱커(방어형) 유닛이 우선시해야 버틴다는 정보에 별2개짜리 스톤골렘을 부랴부랴 키워서 5성 30레벨까지 만들었다

게다가 250루비를 써서 뽑아낸 10+1 뽑기에서는 4성카드2장과 나머지는 전부 3성카드...


게다가 수호신 4성뽑기권 한장 얻은거로 두근두근하는 마음에 뽑았을때는 또 에실라가 나왔다

이젠 초월시키는것 말고는 아무런 답이 없기에 나는 정말 열심히 불의강화석에 매진하고있다

이제 강화3단계인데 최소 불의강화석 30개 이상은 더 필요할듯하다... 정말 이쯤되면 답답해진다
과금하지 않는자... 뽑기운도 없으리라, 왠지 정말 장난이 아니라 진짜 그런것일까 생각도 든다


...하아 이쯤되면 게임 그만두고 싶어진다, 난 언제쯤 수호신 로아를 얻을수 있는것일까




제사장 루아델과 대주교 사하엘은 인터넷을 하면서 정보로 알게되었다

처음에는 다 갈아서 빨리 6성부대나 만들까 싶었지만, 인터넷 정보와 게임속 부대평가를 보게되니

두가지 부대원이 상당히 평가가 좋은듯하여 키워봤는데 정말 갈아넣지 않기를 잘했다는 생각이든다


적어도 빨리 골렘과 카일론 (둘다 방어형) 을 6성까지만 올려놓을수만 있다면 잘하면 지옥4챕터까지 클리어한 후

보상으로 로아를 획득할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지옥난이도 3-1 챕터에서 클리어하면 랜덤으로 4성유닛보상을 얻는다고해도 드랍률이 너무 낮은것같다

지금은 그래서 싫든 좋은 3성유닛부터 쭉 깔고 돈을 어떻게든 뿌려서 4성유닛으로 올린후에 5성으로 빡세개 올리고있다

(수호신 로아의 능력 : 자신을 희생하며 죽은 부대원 전부 HP 40% 로 회생시키는 능력)


이쯤이면 내가 지금 게임을 하고있는것인지 아닌지조차 모르게되는것같다, 이건... 뭔가 잘못된거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제 이 게임을 슬슬 그만두고 하던 레이븐으로 다시 갈아타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젠가 점검보상, 푸시보상, 특수보상, 이벤트보상 같은알림이 오면 그때마다 조금씩 체크해주면서 좋은 카드 얻는날까지 말이다

그래도 부대전투라서 내 스타일에 잘 맞는 게임인데...


그리고 또 한가지 아쉬운점은 내가 따로하고있는 게임인 넥슨의 "영웅의군단" 은 마찬가지로 에뮬레이터 실행이 되지않는다

이데아 역시도 데이터 설치 마지막에 계속 무한로딩 반복만되고 실행은 되지 않으며

G제네레이션 프론티어역시도 지금까지 해본 에뮬레이터 둘다 실행 되지않는다

그렇기때문에 지금 상황에서 자주 하는게임은, 길드오브아너 & HIT & 레이븐 이렇게 세가지정도로 맞춰놓고있다


그래도 아예 못할뻔했다가, 그것도 몇몇게임은 NOX보다 더 구동률이 뛰어난것을 보면... 블루스택2는 나로서는 매우 좋은에뮬레이터 인듯하다


.

..

...


수호신이 필요하다, 엄청나게 강하고 좋은 수호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