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잡담(Freetalk)

[알약 문제있다!!!] 드러워서 백신프로그램 쓰겟나 이거...

Initial-K 2011. 3. 12. 14:06

=>DDOS사태로 인하여 요즘들어서 사람들이 바쁘게 찾고있는것이 바로 이 백신프로그램...
하지만 실상 알고보면 바이러스보다 더 무섭게 느껴지는게 또, 이놈의 백신프로그램인데
네이버백신과 알약을 두가지를 깔아서 이래저래 검사를 하다보니 많은 파일의 악성코드를 발견하길래
참, 백신이라는것은 유용하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문제는, 이놈의 백신프로그램이 오히려 내 컴을 아주 망가뜨리려고 작정한것 이었다

얼마전에 알약에서 악성코드가 잡혔다고 하며 파일을 보여주었다
해당파일은 무려, 윈도즈안의 시스템폴더안에 있는 파일들 이었고
나는 그냥 아무생각없이 "치료하기" 버튼을 클릭했다
일단, 컴퓨터의 안정화가 중요하니까 더더욱 그렇게 한 것이었고
게다가 시스템파일이 감염파일이라면 더더욱 치명적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말 묘하게도 이 이후부터 노트북의 부팅속도가 무려 10분(?!!!)에 육박해버리게 되었다

뭔가 잘못되었다는 생각에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시스템복구를 실행
간만에 인터넷을 연결했던 어제 날자기준으로 시스템을 변경해놓았다
그렇게하니, 부팅시간이 다시금 원상복구가 되었고
인터넷도 되다가 안되다가 했던것이 정상적으로 잘 되기 시작했다

그제서야 나는 생각했다, 이놈의 백신프로그램이 치명적인 시스템적오류를 만드는 계기가 될수있다고 말이다



물론 백신프로그램이 프리웨어라서 어느정도 한계가 있을수밖에 없긴하지만
정말 악성코드 프로그램인지 아닌지조차 알수없는 상황에 무턱대고 파일을 처리해버리면
시스템적인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꼭 좋은것만은 아닌것 같다

뭔가, 알약을 DB업데이트 할때마다 컴터에 이상증세가 생기는것 같다싶더니...

.
..
...

현실에서도 그렇고, 컴터도 그렇고... 의사는 완벽할수 없다 이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