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블로그일기(Diary)

[드디어...] 블로그개설 2-3개월만에 드디어 때가되었다...

Initial-K 2009. 2. 9. 11:45

=>드디어 이것으로 "티스토리블로그 차기주력계획" 의 다음단계가 실행되었다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그의 검색결과를 없어지게끔 부탁하고, 신규블로그의 검색결과를 나오게끔 부탁했다
국내 검색사이트중 가장 검색유저가 많다고 자부하는 네이버에 이러한 신청을 한것은
더 이상 이전블로그를 사용할 필요도없고 또한 이 블로그를 좀더 크게 꾸미고싶은 내 계획中의 하나다

구글쪽은 어차피 RSS수집이 자동으로 이뤄져서 티스토리 블로그가 쉽게등장하지만
네이버측은 따로신청하지 않는한 검색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했다
물론 그 반대로 슬슬 이전블로그의 검색결과를 구글에서도 나오지 않게끔 하고싶다
내가 사용하던 블로그였지만, 지금와서는 개인적인 데이터베이스 정도밖에는 되지도않고...
그것마저도 언젠가 이 블로그에 채워지면 지금까지 사용하던 블로그는 이제 건드릴 필요가 없어진다

네이버 등록심사기준에도 위반하는 사항이 없는 블로그이니 별 문제없이 등록되리라 본다
이제는 그 블로그에 낚시성 검색어타고 낚시성 포스팅을 보러 오는사람들도 줄어들것이다
더불어서 그곳에서 이뤄낸 특정검색어의 점유율은 이 "티스토리" 블로그가 그대로 잡아갈것이라 본다

네이버에만 등록하게되면 방문자수도 크게 증가할것이다
이미 이전블로그에 몰려드는 사람들이 무슨검색어를 타고서 그곳에 가는지는 파악해두었다
이제는 낚시성이 아니라 직접 제대로 작성하여 그 검색어를 잡아가면 비로소 "티스토리블로그 차기주력계획" 은 성공한다
이전블로그는 내가적고싶은 글 보다는 남에게 보여주기위한 글만 너무적었던 편 이었기에 내키지않는 구섞이 많았다
그렇기때문에 이곳에서는 내가적고싶은글을 위주로 자주 적도록 노력하고자 하는편이다

네이버블로그를 펜티엄3 시절 컴터가 받쳐주지못하고 인터페이스가 불편해서 그만두었고
○○○○○○블로그를 그 블로그 서비스사이트 자체의 시스템이 마음에 안 들어서 그만두게되엇다
티스토리는 현재 그 어느쪽도 문제가 보이지않았다, 다만 RSS부분이 조금 걸리지만
그것은 "연모" 라고하는 RSS리더기 프로그램으로 대처하고있고 오히려 이쪽이 훨씬편한것을 확인했다 (실시간확인가능이라)

뭐, 어쨋거나 준비는 거의 다 되었으니... 앞으로 이 블로그를 좀 더 가꿔갈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
..
...

그런데 글 적고있는데 네이버에서 전화가왔다;; 헐 빠르기도 하구나;; (모든것이, 오늘내로 다 해결될거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