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블로그일기(Diary)

[RSS리더기 설치中...] 이제부터는 RSS리더를 사용해볼까 한다

Initial-K 2009. 2. 4. 03:26
=>얼마전에 RSS리더를 사용하게 되었지만, 생각 보다 불편하기에 잘 쓰지않았다
그래서인지 모처의 블로그 사이트를 로그하고 싶지않아도 그냥 로그하게되고
그곳의 RSS리더 기능으로 타 블로그에 방문하는 그런 방식을 취하게되었다...

하지만, 이번에 "연모" 라고 하는 국산RSS리더기를 설치하면서 달라지게 되었다

우선 모처의 블로그에 있는 이웃링크는 이 시간이후로 전부삭제했다
이로서 내가 그곳에 일일이 가서 로그인 할 이유는 없어지게 되었다
이제부터는 RSS리더기를 사용하여 찾아갈터이니 아무런 문제가없다

다만 아쉬운점은 연모를 사용할 경우 FISH처럼 짧게 글의 내용이 표시되는게 아니라
"글 제목" 만이 보이고, 특정 블로그의 탭을 클릭해야 그제서야 리스트가 뜨기때문에
뭔가 전체적으로 "새 글" 을 관리하기는 조금 불편하다
아무래도 조만간 또 다른 RSS리더기를 찾아야 하지않나도 싶지만, 우선은 이것을 사용하려고 한다
2009년 들어서는 꼭 한번 계획했던 것인데 이렇게 2월이 되어서야 실행하게 되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의 無로 돌린것처럼, 이전블로그도 슬슬 無로 돌려볼까한다
어차피 글의 백업은 언제든지 내가 내키면 할수있으니 별 다른 문제는 없고
게다가 그 동네의 시스템은 뭐랄까... 워낙에 "남에게 간섭하기 딱 좋은 구조" 의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아무튼간에 이제부터는 그곳에서 로그인을 안해도 될것같다, 그쪽이 아무래도 편하고 말이다

이제부터는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는거다, 그러기 위한 이 티스토리 블로그이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