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XBOX정책변경] 그동안 캡쳐한것들을 Onedrive에 백업하면서...

Initial-K 2023. 10. 11. 00:36

 

 

=>언제나처럼 PC를 켜서 스팀으로 WWE2K22 GM모드를 하고있을때였다

갑자기 알람소리와 함께 화면옆쪽에서 자그만하게 메시지가 나왔는데

2023년 10월 1일부터 XBOX네트워크 정책변경... 하는 내용이 살짝 보였다

 

처음에는 그렇게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고, 그로부터 약 3-4일이 지났다

 

그리고 방금전, 언제나처럼 XBOX로 판타지스타온라인2 뉴제네시스를 하고있었고

게임을 마치고 XBOX의 가이드버튼을 눌렀을때

위에 자그만하게 채팅창그림에 "1" 이라는 표시가 떠 있었다

 

그러고보니 XBOX네트워크 정책이 변경... 아무튼 그런내용의 메시지를 살짝본거 같았기에

채팅항목을 열어서 그대로 내용을 확인하게 되었다

그런데 그 내용이...

 

 

 

"2023년 10월 01일 부터 XBOX네트워크의 정책변경으로 인하여

XBOX네트워크에 존재하는 모든 캡쳐를 90일이 지난후 자동삭제 합니다"

 

 

 

처음에는 잠시 멍-한 기분이 들었다

자동삭제라니... 앞으로는 그렇다면 모든 캡쳐한것들은 90일을 못 넘기는식으로 변한다는건가

어쨌거나 지금은 일단 백업을 서두르는게 우선이었고

다행히도 "모든캡처보기" 이후에, 전부선택후 Onedrive에 백업을 눌러서 지금은 무사히 백업이 진행되고있다

 

하지만 다소 아쉬운부분이다, 오랫동안 내 프로필 활동피드에 걸어놓고싶은 영상들도 많았는데...

 

사실 나는 처음에는 XBOX네트워크에 뭔가를 업로드하거나, 게임영상을 찍거나 이런것에 관심이 별로없었다

하지만, 이전에 XBOX로 서비스했던 "하이퍼유니버스" 라는 게임을 하게되면서

가끔 틈이나면 영상을 녹화하고 스샷을 찍는 경우가 점점 늘어나게 되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아직도 하이퍼유니버스 라는 게임을 할때당시의 캡쳐물을 가끔 보게된다

 

 

 

Onedrive에 모두 백업하게되면 이제 한차례 정리가 필요해질텐데

기존에는 날자별로 그대로 정리가 되었지만, 백업할때는 이것을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무사히 전부 백업할수있었으니 그나마 다행이다

 

다만 앞으로 XBOX에서 영상을 녹화하거나 스샷을 캡쳐하는것이 약간은 망설여지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