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오리지널(Original)

[AI그림] 이번에는 자작캐릭터 대표 1세대, 松下美由子

Initial-K 2022. 11. 22. 01:15

=>약 10년전까지 자작캐릭터 대표였던 캐릭터

2000년 05월 25일 부터 2010년 초중반까지 쭉 이어온 캐릭터인

마츠시타 미유코(松下美由子) 라는 캐릭터의 이미지에 맞춰서

AI에게 이미지 생성을 시켜보았다

 

이전에 그렸던그림으로 재생성하지않고

처음부터 자동생성으로만 했는데

초반에는 도통 원하는 이미지가 나오지 않아서 시간이 많이 소모되었다

 

아무튼간에, 간만이고하니 예전 생각도 하면서 몇가지 올려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첫번째 생성 이미지

어째서 하의실종인지 이해할수없다

동시에 머리스타일이 내가 원하던 이미지가 아니다

 

 

 

 

 

 

약 2-3번째 생성 이미지

앞머리의 존재여부를 위해 front hair 를 추가

일단 캐릭터의 원형에 매우 가깝게 근접은했다

 

 

 

 

 

 

하의실종을 없애기위해

프롬프트에 skirt를 추가

아니 그런데, 스커트를 왜 안쪽에 입고있냐...

 

 

 

 

 

이제서야 그나마 좀 복장이 잘 맞춰져 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상의가 너무 컴팩트해졌다

참... 마음대로 되지를 않는구나

 

 

 

 

 

자꾸만 서양인틱한 외형이 나오는것에 대해서

blonde를 제거하고 yellow hair로 수정

세라복의 상의도 점점 형태가 잡혀갔고, 일단 얼굴외형은 점점 제대로 잡혀가고있다

 

 

 

 

 

드디어 옷이 제대로 잡혔다

하지만, 이 캐릭터는 검정세라복 캐릭터는 아닌데...

 

 

 

 

 

 

 

 

 

돌고돌아 이쯤이면 제대로 도착한것같다

세라복의 컬러가 이상하게 섞여있는것은 좀 아쉽지만

조금만 더 손대면 확실하게 잡혀질듯하다

 

 

 

 

 

 

 

오오, 드디어...

 

 

노란머리, 헤어밴드, 흰색세라복, 검정스커트, 하이삭스

드디어 미유코의 원형에 매우 근접한 이미지를 얻어냈다

여기서부터는 시드값을 적용하여, 몇장의 이미지를 더 출력했다

 

 

 

 

 

마 참 내!!!

 

 

드디어 내가 원하던 이미지가 확실하게 나왔다

AI그림치고 손 모양도 꽤나 원활하게 나왔고

아쉬울것 하나없는 이미지다, 매우 만족한다

 

 

세라복의 이미지는 이 정도면 되엇다

그럼 이제 이 캐릭터의 본래의 정체성인 무녀복으로 넘어가자

 

 

 

 

 

 

미소를 얻기위해 smiley face를 넣었다

하지만 다소 어울리지않는 느낌이다

다시 제외해야겠다

 

 

 

 

상의의 면적이 너무 적다

게다가 팔 부분도 기괴하게 나왔다

하지만... 얼굴만큼은 확실하게 잘 나왔다

 

 

 

 

 

원하던 이미지가 아니다...

특히 하의의 하카마스커트가 없는것은 너무나 아쉽다

 

하지만 퀄리티가 좋다

점점 좋은 느낌이 다가온다, 조만간 좋은 이미지가 나올것같다

 

 

 

 

 

 

 

그래, 바로 이런거!!

 

 

노란헤어, 흰색헤어밴드, 그리고 무녀복과 하카나 스커트와 약간의 미소

이것이야말로 내가 원하던 미유코의 이미지

이것으로 내가 원하던 이미지는 얻었다

 

이제부터는 화면면적을 변경하여 몇장을 더 출력해보았다

 

 

 

 

 

 

 

완 벽 해!!

 

 

 

 

 

 

!!!!!!!!!!!!!!!!!!!!!!!!!!!!!!!!!!!!!

 

이것이야 말로 내가원하던 마츠시타미유코 의 그림!!

 

고맙다 AI, 내 머리속에서나 존재할법한 그림을 이렇게 보여줘서

 

 

 

 

 

 

 

 

정말 원하던그림이 나오는바람에 다소 흥분했다

이제는 거의 잊고 지내고있는 자작캐릭터들이지만

 

이렇게나마 다시금 AI그림으로서 원하는 이미지를 얻어내다보니

아주 약간... 자작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다시 생각해볼수있었다

 

하지만 역시 거기까지는 아직 무리일것이다

게다가 AI의 그림역시도, 아직까지는 내가 원하는 스토리컷을 표현해주지는 않을거다

 

 

 

어쨋거나, 꽤나 감회를 느낄수있던 시간이었다

비록 내가 그린 그림은 아니지만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출력해준 AI그림에 매우 만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