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PSO2 NGS] 500시간을 넘게했으면서 여태껏 전투력 올리는법도 몰랐다니;;

Initial-K 2022. 2. 8. 15:09

 

 

 

 

=>어제있던 일이었다

언제나처럼 사람들이 모여있는 리템필드에서 드레드에너미(Veteran)을 사냥하던도중

누군가 채팅으로 이런말을 했다

 

"이제 곧 전투력 1800을 찍을수 있을것 같다"

 

전투력 1800? 그게 정말 가능한건가...

만렙인 35를 찍고, 전투력 1680도 겨우채운 나로서는 믿겨지지않았다

타운으로 돌아가서 이것저것 장비구를 건드려봐도 도무지 1700조차도 넘어설 기미가 보이지 않았고

대체 뭘 어떻게 해야 전투력을 1800까지 끌어올리는걸까 싶어서

결국 판타지스타온라인2 공략사이트에서 정보를 찾아보게되었다

 

공격력, 방어력, 무기의 공격력, 방어구의 방어력... 여기까지는 다 알고있던 것인데

그밖에 추가되는 HP의 1/10, 추가되는 PP의 숫자, 추가능력부여에서 생겨나는 전투력

이러한 부분은 몰랐던부분이었다

하지만, 이것만으로는 어떻게든 전투력 1700은 채울수있을지몰라도

아무래도 1800은 무리에 가까웠다

 

그런데...

"클래스 스킬포인트 1사용당 전투력+3" 이라는 것이 가장 큰 부분이었다

현재 내가 가지고있는 스킬포인트는 고작 10포인트가 끝이었고

이미 메인클래스에 투자, 서브클래스에 투자해서 얻어낸 30+30=60 뿐이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발생했다

스킬포인트는 10이 끝이라고 생각하던 내가, 이 게임을 500시간 넘게했음에도 몰랐던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스킬포인트의 추가습득방법" 이었다

 

나는 이전부터 귀찮아서 방치해둔 서브퀘스트가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코쿤, 타워 클리어미션 이었다

그런데, 스킬포인트의 추가습득을 위해서는 코쿤+타워 클리어가 필요했고

검색해본 내용에 의하면 센트럴에리오+리템사막 을 포함하여 총 30포인트를 가질수있다고 한다

 

고작 10포인트로 스킬초기화까지 써가면서 스킬트리를 건드렸던 나로서는

그저... 정신이 멍-해졌다

 

 

 

결국 덕분에 지금은 전투력이 1750이 넘었고

스킬포인트는 25까지 채워놓았다

레벨 27까지 키워놓은 서브클래스들도 무난하게 RANK2 구역으로 갈수있게되어서

렙업하기에 좀더 수월해졌다

 

역시 서브미션 퀘스트는 하라고하면 하는게 도움이된다

MMORPG라면 더더욱 그렇다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매우 좋은 경험이되었고

그 덕분에 이제는 나도 전투력 1800에 도전해볼수있게 되었다

 

본래는 올해 2~3월쯤 되면 이 게임도 슬슬 안하게될거라 생각했는데

2월되자마자 사형선고받은 블레스언리시드와 달리

이 게임은 2월되자마자 갑자기 연달아서 업데이트 계획이 이뤄지면서

아직 그만두기에는 이르도록, 계속 게임을 접속하게끔 해주고있다

 

내일부터는 마그누스지역에 RANK3가 열린다, 이제 리템사막도 안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