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매일일기(Daily)

[2013.03.09] 노트북 자동꺼짐, 생각보다 심각한상황...

Initial-K 2013. 3. 9. 22:46





=>최근들어 상당히 안좋은 상황이 일어났다

얼마전에 MAME롬들을 대다수 다운로드 한 이후에, 하나씩 체크하던 도중이었는데

그만 노트북이 제 멋대로 전원이 꺼져버리고 말았다


이게 무슨일인가 싶어서 나는 쿨러를 동작함과동시에 USB선풍기를 대면서 일단 안정화 시키려했지만

계속 생기는 발열이 식을줄모르고 어느샌가 키보드 자판위쪽마저도 열기가 느껴지게되었다

지금까지 이런경우는 극히 드물었다, 노트북 바꾼이후로 처음이었다


혹시나 싶어서 인터넷에서 이것저것 조사하면서 알아본결과

NHC2.0 을 굴려보면서 CPU전압이라도 조정하려했으나

내가 가진 E-450 프로세서가 호환이 안되는것인지 어떤지... 전압조정탭이 아예 인식되지를 않았다


아무튼간에 좀 골치아픈 상황이 일어났다


또한 BRAZOS TWEAKER 를 사용해서 인터넷에서 본거처럼 1.3의 전압을 1.2정도로 맞춰봤는데

...노트북이 그만 다운먹어 버렸다, 어째서?! 남들은 다 잘된다고 하는데 왜!

결국 다시금 원상복구를 시키고 여러가지 고민하면서 일단 CPU의 온도를 체크하려했는데...


...이거 내가 제대로 본건지 아니면 잘못나온건지 모르겠는데, GPU의 온도가 70-80도에 올라가고 있었다




CPU와 GPU가 따로 나오지않은것을 보면 아마도 일체형이 아닌가 싶은데...

아무튼간에 온도가 이렇게 까지 올라가있다는것은 매우 심각하다

이대로는 나중에 그림을 그리다가도 그대로 다운먹어버릴지도 모른다 아무튼 매우 난감하다


지금 상태로보면 300dpi의 그림은 커녕 150dpi 조차도 못 견디는게 아닐까 싶을정도다


혹시나 싶어서 먼지제거를 위해서 노트북을 열고 먼지도 없애고

게다가 이 ASUS 1215B 는 분해하는것도 정말 힘들어서 진짜 애를 많이먹었는데

어렵게 분해해서 먼지까지 제거해봐도 결국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이거 ASUS 수리센터로 가봐야하나, 아니면 때를봐서 바꿔버려야하나 그냥 막막하다


.

..

...


한때 디아블로3도 굴렸던 노트북인데 MAME롬마저도 제대로 못 굴리다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