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매일일기(Daily)

[IPTIME 망할자식...] 드디어 USB3.0으로 SSD를 사용하게 되었다

Initial-K 2012. 7. 16. 17:43



=>어제 새벽내내 정말 온갖 고생을 했지만, 결국 내 노트북에 USB3.0의 인식을 시킬수가 없었다

ASMEDIA 펌웨어에다가 드라이버 별의별짓을 다 했지만 결국 소용이 없었고

나의 "IPTIME HD3025" 는 그저 USB2.0만도 못한 속도로 3.0을 작동하고 있을뿐이었다


하도 어이가없어서 오늘 용산에 다시 다녀왔다, 이로서 3일 연달아 용산행을 한것이다

노트북을 통채로 들고서 USB3.0케이스를 물색했지만

하드케이스가 어디 중고품이 있겠는가... 결국 신품을 아무거나 골라잡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왔다


IT-CEO 제품을 자주쓰고있는 나는 이번에도 그것을 구하려했지만 워낙에 물건이 잘 안보여서 구매할수가 없었고

그 대신에 저렴하면서도 잘 나가는 제품중 하나인 "NEXT-252U3" 을 구매하게 되었다

이 케이스를 구해놓고도 스피드가 나오지 않는다면 나는 그냥 SSD를 노트북에 다이렉트로 연결을 하던 말던지 하지 않으면 안되었다


8만원씩이나 주고산것을 고작 초당 20메가 전송밖에 안되는 60기가짜리 고물하드처럼 쓸수는 없지않은가? 아무튼 그러했다...




어쨋거나 떨리는 마음으로 새로운케이스를 개봉하여 SSD를 장착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뭔가 느낌이 달랐다, IPTIME것과 달리 인식부터 제대로 잡히기 시작했다

게다가 USB3.0포트도 달랐다, 아니 오히려 두개단자가 붙어있는 형태의 포트야말로 진짜 USB3.0 표준포트 였던것이다


그렇다, IPTIME 이 망할놈들의 포트는 자기들이 무슨 쓸데없이 독자적인 규격이니 전용이니 떠들어놓고는 제품이 그 모양 그 꼴 이었던 것이다







USB3.0 지원케이스 두 종류에 SSD 장착결과






IPTIME HDD3025 : 쓰기속도 40 / 읽기속도 40







NEXT-252U3 : 쓰기속도 100 / 읽기속도 120




이것이 바로 이번에 새로구한 NEXT-252U3 의 결과물이다

USB에 맞물리면서 SSD를 장착해서 그런지 200에 가까운 숫자는 나오지 않지만

USB라는 점을 감안하면 100을 가까이 접근한것도 크나큰 의미가 있다


물론 이것역시도 아직 완벽한것은 아니다, 하지만 어제 나의 속을 박박 긁어낸 IPTIME 것과 비교하면 너무나 크나큰 차이인것이다


글은 이렇게 적었지만 그렇다고해서 IPTIME제품 그 자체가 완전 개쓰레기 고물이라는 소리는 아니다

왜냐하면 내 노트북과의 호환성이 안 맞는 다는 부분역시도 존재할 가능성이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실제로 ASUS-1215B 를 사용한 사람들중에서 IPTIME사용하면서 나와같은 증상을 겪은사람들이 여러명 존재하는 부분도 사실이다


어쨋거나 일단락짓기는 했다... 하지만 IPTIME측에서 빨리 호환성이 좋은 대책같은것을 좀 준비해줬으면 좋겠다


.

..

...


SSD는 NEXT에 / HDD는 IPTIME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