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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치마크] 진삼국무쌍6 with 맹장전 벤치마킹

Initial-K 2012. 3. 9. 08:54


=>최근에 공개된 진삼국무쌍6 맹장전을 벤치마킹 해봤다

원래는 별로 할 생각은 없었는데, 모처럼 노트북 성능 테스트나 해볼겸 벤치마킹을 시도

이전에 쓰던 개 구린 노트북과는 달리 3D화면이 잘 나오는것도 보고싶어서 한번 해보게되었다


그 결과, "고퀄리티 평균 20프레임 / 저퀄리티 평균 30프레임" 의 결과가 나왔는데

실제로 내가 PS3를 구한후에 이 게임을 해봤을때 느낀거지만

최근 코에이의 무쌍게임은 60프레임으로 나오는 경우가 거의없다


집안에있는 무쌍오로치2 마저도 30프레임을 평균적으로 유지하고 있고 말이다 (PS3용이다)


쉽게말하자면 이번 무쌍6 최적화는 생각보다는 조금 잘된거 같다

물론 아직까지는 장담할수 없지만, 이 노트북에서 진삼5와 무쌍오로치Z 데모를 구동했을때는 생각보다 많이 끊겼으니 말이다

아무튼간에 내가 가진 노트북마저도 굴릴수있는 진삼6 벤치마크다, 왠만한 PC에서는 다 돌아갈것이라 본다


글만 줄줄이 적고있으니 뭐하니까, Fraps로 캡쳐한 이미지들을 살짝 첨부해본다





벤치마크의 첫번째 캐릭터, 차지공격으로 효과가 나올때 평균20에서 18프레임 나왔다



적병수가 살짝 늘어나도 20프레임 이상을 유지



지도상의 시야가 넓어지면 프레임이 15가까이 하락



대부분 20프레임 가까이 유지








이 한장은 저퀄리티 옵션, 위의 1280 해상도와 달리 800해상도로 설정되어있다

프레임은 30프레임 매우 양호하다, 화면 체감역시도 부드러운편

마치 PS3를 하던때와 비슷한 속도다


참고로 이 노트북에서 진삼5와 오로치Z의 경우는 최소옵션 프레임 15 / 고퀄옵션 프레임 5 정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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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에이도 삽질을 계속하더니 조금씩 노하우가 생기나보구만 ㅡ0ㅡ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