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잡담(Freetalk)

[그림그리면서...] 최근 이것저것 그림 그리다보니 느낀 점...

Initial-K 2011. 11. 12. 21:04
=>내가 타블렛이라는 놈을 안 잡은것도 어언...
은 아니고 실은 가끔 잡는데 정말 그리지 않는편이다
일단 내가 슬슬 그림그리는것에 좀 시들시들 해진 부분도 있지만
누가뭐라해도 역시 그다지 열정이라는게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점일것이다

...뭐 이 이야기는 앞에서도 줄줄이 지겹게 했으니 이번에는 이런건 넘어간다

최근 그림을 그리고 인터넷에 업로드 하면서 느낀점이다
정말 묘한것이... 300DPI에 펜선정리까지 깔끔하게 한 그림보다
대충 휘갈겨 그린그림이 오히려 반응이 더 좋다는것이 매우 코미디다
이럴때마다 가끔 나는 생각한다

"나 지금까지 뻘짓거리 한건가?" 하고말이다

어느면에서는 이러한 말도 들었다
"님의 그림은 오히려 선이 정리가 되어있으면 특유의 느낌이 팍 죽어버리는거 같아요" 라고말이다
...솔직히 내 그림 깔끔하게 그릴만한 그림은 아니다, 오히려 선이 줄줄이 좍좍 그어져있는족이 훨씬 내 그림답다는것은 나도알고있다
사람들은 오히려 선처리가 되어있으면 그림이 매우 밋밋하다고 말하는 편이다
2001년부터 순정만화만 줄줄이 보면서 그거만 자주 따라그려서 그런지 몰라도
좀더 간결하고 부드러운 선이 여러개 있는쪽이 더 보기에 좋다고 하는데

...하하;; 역시 SAI툴 같은거로 선처리를 하는것은 나랑 안 맞나보다 (참고로 SAI의 곡선툴은 필압조정을 일일이 해줘야한다)



무려 100메가의 300DPI의 30레이어 PSD파일 보다
오히려 1메가짜리 72DPI 3레이어의 그림이 훨씬 낫다고하니
아무래도 나는 캐릭터 CG하려고 쌩쑈를 안하는쪽이 더 나을것같다

물론 어차피 이 이상 발전같은거 할거라고 생각도 안하니까 상관은 없지만 말이다

.
..
...

바리스 오프닝은 그렸으니 이제 흡혈희미유 차례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