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연애육성게임(Girls)

[NDS게임소프트] 코나미의 러브플러스 영상을 보면서...

Initial-K 2009. 6. 26. 00:00


=>사실 이 블로그에서는 이제는 그다지 미소게(미소녀게임) 이야기는 하지 않으려고 했었다
하지만 이 "러브플러스" 의 영상을 보게되니, 아무래도 왠지 이야기를 하지 않을수없는 부분이 있어서
이 자리에서는 조금 생각나는 몇몇가지의 이야기를 한번 적어볼까 한다...

...이 게임, 생각보다는 상당히 괜찮은 녀석일듯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실 맨 처음 이 게임의 정체를 봤을때는, DS로 또 이상한녀석이 나오나 싶었다만... (표지만보면 무슨 퍼즐게임같다;;)
이 영상을 오늘 처음보면서 과거의 모 연애게임이 하나 생각이 났다
과거한때 존재했던 미소게로서 "룸메이트" 라고 하는 게임이 하나 존재했는데
그 게임의 특징이 바로 "현실에서의 시간 & 게임에서의 시간" 의 매치부분이 매우 특징이었다

사실 이 러브플러스 역시도 바로 그런 "리얼타임" 의 방식을 도입하는데 그것이 매우 흥미로웠다...

영상에서 우선 나온것은 "현실에서의 시간" 부분이다
사실 아침에 DS를 오픈하면 아침시간에 잠에서 깨고 밥을먹는 캐릭터가 화면안에 있고
오후에 DS를 오픈하면 오후동안 학교에서 수업을 받고있는 캐릭터가 화면에 있으며
저녁에 DS를 오픈하면 저녁에 방과후의 애프터타임을 즐기고있는 캐릭터가 화면에 있다...
...이 게임은 단순히 연애게임이기는 하지만 마치, "다마고치" 처럼 무언가 화면속에 캐릭터를 키운다는 느낌일까?

또한 시간뿐만아니라 "현실에서의 계절" 부분도 적용이 되는듯하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전부 배경이나 상황 시츄에이션이 다른이벤트가 나올듯한데...
계절별로 이벤트를 달리하던 게임인 "트루러브스토리" 가 잠깐 생각이 나는 부분이었다...

여기서 다시한번 "룸메이트" 의 이야기를 해보자면 이것인데...
사실 룸메이트라는 게임은, 현실에서의 시간매칭을 하기때문에 데이트시간이나 약속시간을 항상
"현실에서의 시간과 같이 맞춰야" 하는 그러한 시스템을 가지고있었다
물론, 약간의 비기로 게임기의 시간을 돌려버리면 되기는 하지만... 아무튼간에 그러한 부분이 존재했었다

이 러브플러스 라고하는 녀석도 어쩌면 비슷한게 아닐까싶다
DS의 시스템타임을 변경시키면서 여러가지 이벤트나 상황을 겪어볼수도 있을지도 모른다
데이트타임을 맞추기위해서 DS의 시스템타임을 건드리는 상황도 이뤄질지도 모르겠다
...아무튼간에 꽤나 오랜만에 이런 녀석을 보는듯한 느낌이다...

역시 이런부류의 게임에 상당히 노하우가 있는 코나미다
그 예전 연애시뮬 게임의 대표주자라 불릴만한 모습을 다시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이러한 부분이 나처럼... 이제는 미소게를 슬슬 손 떼려고하는 사람들에게도 조금이나마 어필하는 그러한 부분이 아닌가도싶다

뭔가 "흥미" 가 생긴다는 점에서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