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1/매일일기(Daily)

[2022.10.11] 아침부터 사기 피싱 문자를 받았다

Initial-K 2022. 10. 11. 11:35

=>아침시간 약 9시부터 10시사이

갑자기 내 핸드폰에 이런 문자가 왔다

 

[국제발신]

(주)크몽 인증료 1,171,700 원 결제확인

본인아닐경우 반드시 050-XXX-XXXX 로 연락

 

 

이라는 문자가 왔다

그 순간 내 머리속에서 가장 먼저 든 확신은 "이거 사기다" 였다

 

 

우선 첫번째, "국제발신" 이라는 말이그것이다

해외사이트도 아니고 국내사이트일텐데 국제발신문자? 라는 느낌으로

말이 국제발신이지, 아마 높은 확률로 중국같은 곳에서의 사기행각이라고 생각된다

 

그리고 두번째, 크몽이라는 사이트를 내가 써본적도 가입한적도 없다는점이다

물론, 가끔 내가 가입조차안한 울산점 까사미아 가구점에서 매번 상품광고문자가 오는것과 같이

나도모르는곳에 내 정보가 팔려서 프로모션 행사에 자동참여되어버린 그런 경우도 있긴하지만

(울산 까사미아가구점, 대체 뭐하는곳이길래 10년가까이 나한테 프로모션을 전달하는건지...)

어쨋거나 무언가가 "결제" 되었다고 이야기를 전달받은적은 한번도 없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 내 카드결제의 "1회 한도액"이다

내 카드결제의 1회 최대액수는, 한번에 100만원이상이 한계다

차후에 큰돈을 사용하게 된다거나 할때나 이것을 수정하게 되겠지만

특별한 일이 없는 이상은 이것을 바꿀생각이 전혀없다

(비싼물건의 경우는 어차피 할부로 끊을수도 있다)

 

이 세가지 이유로인하여 당연히 사기라고 알수있었다

 

 

 

하지만 혹시 몰라서 크몽이라는 사이트를 들어가봤다

사이트자체는 디자인, 마케팅, IT분야로의 서비스같았는데

아예 안내사항에서 피싱사기건에 대한 예시로서 이러한것과 비슷한항목이 예시되어있었다

 

아마도 다른 피해를 받은사람이 직접 크몽에 항의를 하거나 하는 경우가 있었던게 아닌가 싶다

 

 

어쨋거나, 아침부터 이게 뭔가 싶었다

혹시나 싶어서 근처 편의점에서 음료수나 마시려고 카드를 결제해보니

당연하게도 카드에서는 100만원이 나가거나 하는일은 없었다

 

아무튼 기묘한 경험이었다, 크몽이라는 곳도 참 힘들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