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메뉴2/게임(Game)

[피파11] 개 빡치는 매니저모드...

Initial-K 2011. 4. 18. 18:05


=>나는 지금 피파11을 무진장 하고있다

일단 피파11은 한글판은 아니지만, 그래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이고

피파10은 한글이기는 하지만, 직접 겜 하기에는 11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뭐, 개인적인 이유로는 피파11에만 텨 나오는 선수들 때문도 있지만...


그런데 내가 이거 할때마다 아주 지대로 짜증나는게 하나있다

그것은 바로 "환생" 시스템 때문인데

내가 진짜 드러워서 수원삼성 못해먹고, 첼시부터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기존선수는 은퇴하면 끝이다" 라는 점이다



이놈의 피파11의 환생 시스템은, 내가 원하는 선수를 영입하기 참 힘든구조다
내가 수원삼성과 UC더블린과 애링턴을 1위로 끌어올리고 빨래(팔레르모)를 거쳐 레알까지 왔다
나의 Cha BooM 감독이 레알까지 입성했단 말이다

그런데 문제는 바로 여기서부터다

레발에 넘치고 넘치는 엄청난 돈줄을 이용해서 이적시장에 돌입
내가 좋아하는 선수의 이름부터 먼저 검색을 한다
돈이 넘치는데 뭘 못하리? 아주 지구방위군 레알마드리드의 시대를 다시한번 열어보려 한다 그런데...

"검색결과에 델피에로가 나오질 않아!!!"



그렇다, 이미 시간이 다 지나서 은퇴할 사람 다 은퇴해버리니
델피에로, 토티, 토니, 질라르디노, 칸나바로 전부 코빼기조차 보이지 않는것이다
내가 정말 미친듯이 열심히 해서 레알까지 왔는데... 그 결과가 이런 허무한 결과라는 것이다
나는 이에 앞서서 인터넷을 미친듯이 뒤지기 시작했다, 그런데...

"피파11에서의 환생은, 선수 나이뿐만 아니라 이름하고 프로필 사진 전부 다 변한다"



...지금 나보고 어쩌란 건가?
내가 그 넘치고 넘치는 선수 다 뒤져서 델선생을 어찌 찾으란 말인가?
내가 병맛넘치는 Badara Diouf 나 사용해야 겠나? (아마도 세네갈의 부바디우프 환생인듯)

정말 나로서는 한숨이 나오지 않을수 없는 상황이다
게다가 기존의 피파시리즈는 환생시스템 자체도 존재하지 않았다고 하니
그나마 진행하고있는 피파07,08 의 매니저모드도 계속 할 마음이 안난다 (둘다 수원삼성 진행中)

하지만, 내가 진짜 답답한것은 이게 아니다, 진짜 문제는 바로...





"PES의 환생 시스템에는, 선수의 나이만 줄어든다" 라는 점이다

...나 원참 진짜, 내가 10년넘게 축구게임은 주로 피파만 해온놈인데
왜 이렇게 어제 적었던 글도 그렇고, 자꾸만 PES가 걸리냐 진짜
지금 나보고 진짜 PES를 하라는건가?
(게다가 더더욱 코미디인것은, 오히려 그러한 환생시스템이 현실감 없다면서 불만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다는 점)

나 진짜, 이번에는 정말 PES의 마스터리그를 할지 어떨지 고민하고있다

.
..
...

걍, 다 때려치우고 EA피파매니저 를 손대야 하는건가?